본문 바로가기
Fitness & health

다이어트 보조제 "콰드라린"을 아시나요?

by sketcher2020 2021. 1. 22.

출처 : 몬스터짐(콰드라린)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자연스레 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 도시락, 다이어트 보조제 또는 체지방 컷팅제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조금 더 빠른 효과를 보기 위함도 있지만 사실 다이어트 시 정체기를 극복하기 위한 방편으로 고려하게 됩니다. 다이어트 보조제는 손쉽게 구할 수 있고 빨리 적용할 수 있다 보니 호기심을 자극하고 찾아보게 되는 듯합니다.

 

저도 시합을 준비할 때 다이어트 보조제 즉, 체 지장 컷팅제로 불리는 여러 제품들을 먹어 보았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큰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데이터를 모으고 체크 안 한 문제도 있지만 체감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물론 플라세보 효과와 같은 심리적인 도움은 받을 수 있을 듯합니다.

 

시중에는 많은 다이어트 보조제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이드록시컷 하드코어, 리포 6, 옥시 엘리트 프로, 제나드린 등 다양합니다. 하지만 "안전 제일주의"라는 타이틀을 내세우며 2014년에 등장한 RSP의 "콰드라린"으로 인해 다이어트 제품 시장에 변화가 일어납니다. 콰드라린은 기존 다이어트 보조제의 흥분제, 자극제 성분을 없애고 개인의 운동과 식단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성분 조합에 중점을 두고 개발되었기 때문입니다.

 

콰드라린의 인기에는 오프라 윈프리의 주치의인 닥터오즈의 공도 포함됩니다. 당시 닥터오즈가 소개한 라즈베리케톤은 미국 다이어트 시장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었기 때문에 비슷한 시기에 안전성을 내세운 콰드라린 또한 라즈베리케톤을 함유하고 있어 시너지 효과를 보았습니다.

 

안전성을 내세운 콰드라린은 2014년 이후 인기가 급감하게 되는데 원인으로는 시장의 빠른 회전에 따라 가지 못했다는 점과 섭취 후 즉각적인 효과를 보기 어려웠기 때문입니다. 이후 콰드라린은 리뉴얼을 거치게 됩니다.

 

리뉴얼된 콰드라인은 2가지로 나누어 출시가 됩니다.

1. 기존의 콰드라인 리뉴얼한 콰드라인 2.0

 

RSP 쿼드라린 CLA 복합 150캡슐

COUPANG

www.coupang.com

2. 콰드라린 떨모

 

알에스피 쿼드라린 서모 캡슐

COUPANG

www.coupang.com

콰드라린은 리뉴얼 되면서 성분의 변화를 거칩니다. CLA는 그대로 유지한 채 3가지 카르니틴에서 아세틸 카르니틴 염산염 대체되었고 녹차추출물인(EGCG), 기니 고추, 악어 고추로 알려진 Grain of Paradise, 당대사를 조절해주는 크롬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는 비자극적으로 에너지 소모를 증가시키는 컨셉을 유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녹차추출물(EGCG), Grain of Paradise를 사용한데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는 녹차에서 추출한 EGCG는 기초대사량을 증가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Grain of Paradise는 생강과의 성분으로 캡사이신이 풍부해 혈관확장 기능과 갈색지방세포를 활성화시켜 체지방 연소를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콰드라린이 리뉴얼된 가장 큰 원인은 라즈베리케톤 입니다. 닥터오즈의 의해 큰 인기를 얻었던 라즈베리케톤은 FDA와 보건당국의 경고 조치를 받으며 막을 내렸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 보조제는 국민의 건강과 연관성이 크기 때문에 성분에 대한 안전성이 확보되지 않으면 제품에 사용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리뉴얼된 콰드라린은 라즈베리케톤에서 녹차추출물 EGCG로 대체되었습니다.

 

추가된 콰드라린 떨모는 즉각적인 효과를 원하는 고객층을 위해 비자극성 제품 콰드라린을 유지한 채 흥분 각성제를 추가해 출시한 제품입니다. 흥분 각성제라는 말이 섬뜩하게 느껴지시는 분들도 계실 수 있지만 이 제품은 카페인을 추가한 것입니다. 카페인은 연구된 바에 의하면 최대 효과 용량은 400mg입니다. 하지만 콰드라린 떨모는 상황에 따라 섭취량은 2 서빙으로 늘려야 하기 때문에 절반인 200mg을 첨가하였습니다.

 

이 역시 비자극성을 유지한 채 카페인을 추가함으로 즉각적인 효과를 보기 위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페인에 대한 민감성이 높지 않다면 콰드라린 떨모가 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확실히 RSP의 다이어트 보조제는 타제품에 비해 안전성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은 듯합니다.

 

섭취방법

1. 콰트라인 또는 콰드라린 떨모 1 서빙을 아침 기상직후 공복에 섭취합니다.

2. 몸 상태를 체크하고 효과를 높이고 싶다면 1서빙 섭취 후 6~12시간 텀을 두고 1서빙 추가 섭취합니다. 

3. 카페인의 민감성으로 잠을 잘 못 잔다면 일반 콰드라린을 섭취하거나 컨디션에 따라 병행하여 섭취합니다.

 

다이어트 보조제는 말 그대로 도움을 받기 위해 선택할 수 있는 하나의 선택지입니다. 필수가 아니기 때문에 무작정 구입해서 섭취하는 것은 추천하지도 권장하지도 않습니다. 다이어트의 기본은 운동과 식단에 있고 수면시간과 질이 중요합니다. 신체 건강하고 복용약이 없는 분들이 기준이기 때문에 구입해 섭취할 의사가 있으신 분들은 꼭!! 성분 살펴보시고 주의하며 섭취하시길 부탁드립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