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호두과자도 브랜드로 즐긴다~ 호두과자 체인점 "코코호도"를 아시나요?

by sketcher2020 2021. 1. 11.

여러분 호두과자 좋아하시나요?

문득 생각이나서 배달앱을 통해 검색해보니 "코코호도"라는 호두과자 브랜드가 있어 주문해 먹어보았습니다.

저도 주문검색을 통해 처음 알게된 브랜드라 궁금해서 서칭을 통해 알아 보았는데

코코호도는 2003년 창업하여 현재는 국내 160개의 가맹점을 운영 중이라고 합니다.

긴 시간 운영되었고 가맹점도 적지는 않은듯 한데.. 왜 전 몰랐을까요? 혹시 저 빼고 다들 알고 계셨나요..?

무튼 각설하고 이제 맛부터 구성, 가격까지 찬찬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성은 그냥 호두과자 말고 없습니다ㅎㅎ 주문에 따라 달라질 뿐입니다.

제가 주문한 호두과자는 간식용 호두과자 1개, 초코컵(초코호두과자) 1개 입니다. 

낱개로는 간식용 호두과자(11개), 초코컵(10개)입니다.

가격은 간식용 호두과자 3,000원 초코컵 3,800원 배달팁 3,000원 합계 9,800원 입니다.

보통 호두과자는 이름과 달리 호두를 찾아보기 힘든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코코호도의 호두과자는 1개당 호두 1조각씩 알차게 들어있어 사실 놀랬습니다.

큰 기대를 안했는데 반전 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호두를 좋아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이름에 걸맞게 호두를 잘 살렸으니 칭찬할만 합니다.

앙금으로 사용된 팥 또한 완벽하게 갈려있어 취향저격 이었습니다.(팥 알갱이, 껍질은 싫습니다..)

다음은 이색적인 초코호두과자 입니다.

제가 초코를 사랑하는 초코쟁이 인지라 초코로 된 제품들은 거의 다 먹어보는 편입니다.

우선 코코호도의 초코호두과자는 제 취향에는 맞지 않았습니다.

초코의 맛과 향을 잘 살리긴 했으나 제가 좋아하는 초코의 느낌은 아니었고 팥 앙금에 비해 살짝 거부감이 느껴졌는데

영양성분을 통해 찾아보니 앙금의 재료로 강낭콩이 사용되었습니다.

좋고싫고 없이 그냥 콩을 즐겨먹지 않습니다.(콩을 싫어한다는 쪽에 더 가깝겠네요ㅎㅎ)

개인 취향이기 때문에 참고만 하세요.

호기심 많고 이색적인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즐겨보는 것도 나쁘진 않은듯 합니다.

코코호도 홈페이지에 있는 특징과 보관방법


총평(별 5개만점)

맛 ★★★★

구성 ★★★

가격 ★★★

맛은 개인적인 취향에 가까웠습니다. 다만, 초코호두과자는 아닙니다ㅎㅎ 개별포장 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그 외에 특이점이 없어 조금 아쉽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물론, 개별 포장은 장점이고 코코호도 만의 특징이라 할수 있지만 딱!! 거기까지라.. "간식에 너무 많은 것을 바라는 것 아니냐" 라고 생각할수 있지만 브랜드라는 이미지가 있다보니 기대를 할수 밖에 없는듯 합니다. 가격은 즐겨먹던 휴게소 호두과자와 큰 차이가 없고 브랜드라는 거품이 없어 칭찬할만 합니다. 뿐만 아니라 초코, 딸기를 접목한 호두과자가 존재하기 때문에 호기심을 자극하고 이색적인 느낌도 듭니다. 호두과자 좋아하시면 "코코호도" 한번 즐겨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