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맥도날드 행운버거(골드,레드) 먹고 기부하세요~

by sketcher2020 2021. 1. 5.

맥도날드 행운버거를 아시나요? 새해가 되면 여지없이 찾아오는 맥도날드 한정메뉴 입니다.

먼저 행운버거 구성, 가격, 맛을 평가하기 전에 행운버거가 무엇이고 어떤 의미를 지녔는지 함께 살펴 보겠습니다.

행운버거를 주문해서 드시면 버거당 100원이 기부가 되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주문해서 먹기만 하면 저절로 기부가 됩니다.

먹거리와 기부, 참 좋은 결합 아닌가요? 광고에서 "행운을 나누세요" 라는 말은 버거도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기부도 하는 일석이조를 의미를 하는듯 합니다. 

그럼, 행운버거를 먹고 자연스레 기부되는 100원은 어디에 쓰일까요? 저만.. 궁금한가요?

바로 한국RMHC하우스에 기부됩니다.

RMHC하우스란? 

한국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는 장기 입원 환아들이 치료과정 동안 가족들과 함께 머물수 있는 따뜻한 쉼터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현재 양산 부산대학교 병원 내 1호점이 건립되어 운영 중이고 위로와 휴식이 필요한 환아 가족들이 심리적 안정을 되찾고 아이의 치료에 집중할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버거 하나로 작은 도움을 준다니.. 왠지 주문해서 드시고 통참하는 분들이 많아질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먹거리와 이런 기부 시스템의 결합은 칭찬할만 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맥도날드 행운버거"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맥도날드 행운버거는 골드와 레드로 나뉩니다.  골드는 리치하고 부드러운 갈릭소스 그리고 레드는 스파이시한 바비큐 소스를 사용하여 두 제품의 특징과 맛을 구분 하였습니다.

행운버거 세트의 구성은 골드, 레드 모두 동일합니다. 행운버거 + 컬리 후라이(M) + 코카콜라(M)로 기본 구성과 같습니다. 다만, 사이드 메뉴는 무료변경 가능하고 음료는 기본 메뉴외 변경 시 추가금이 있습니다. 저는 행운버거 골드, 레드 각각 세트로 주문하였고 구성은 골드버거 + 레드버거 + 컬리 후라이(M)+ 골든 모짜렐라 치즈스틱 2조각 + 스프라이트(M) + 프리미엄 로스트 커피(M)으로 사이드, 음료 1가지씩 변화를 주었습니다. 가격은 각 세트 6,900원(세트가 2개라 합계 13,800원), 음료변경 200원으로 배달팁 없이 총액 14,000원입니다.(지점마다 최소주문 금액, 배달팁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행운버거 레드는 적절한 바비큐향과 짭짤한 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홍보는 스파이시를 언급하였지만 매콤함 보다는 짭짤함이 더 잘 어울릴듯 합니다.상하이 버거보다 매콤한 맛을 느끼기 힘드니 매운 음식을 잘 먹지 않는 분들도 큰 걱정없이 드실수 있습니다. 

이에 반해 행운버거 골드는 강한 갈릭향과 달달한 맛이 특징입니다. 레드에 비해 소스의 향이 강한 것이 특징이고 불고기 버거와는 다른 단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불고기 버거가 극강의 단맛이라면 골드는 달짝지근에 가깝고 짭조름한 맛까지 느낄수 있습니다.

만약 저와 같이 행운버거 골드, 레드를 같이 즐기실 계획이라면 레드를 먼저 드시고 골드를 드실 것을 권합니다. 골드의 강한 갈릭향과 달달한 맛 때문에 레드를 뒤에 섭취한다면 각각의 맛을 잘 느끼기 힘들수 있습니다. 우리가 맵거나 짠 음식을 먹은 후 달달한 것을 찾는 것과 비슷하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맛이 맵거나 짠맛을 중화시키기 때문입니다.

사이드로 주문한 컬리 후라이와 골든 모짜렐라 치즈스틱(이름이 참... 기네요.)

컬리 후라이는 맛에서 후렌치 후라이와 큰 차이가 없을수 있으나 모양을 잘 유지하기 위해 조리 시간이 길어서 인지(?)(개인적인 추측입니다.)더 바삭해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더 맛있는 듯 합니다. 

치즈스틱은 그냥.. 쏘쏘~


총평(별 5개 만점)

맛 ★★★★

구성 ★★★

가격 ★★★

행운버거(골드,레드) 세트는 맥도날드의 기본 세트 구성과 크게 다를것이 없고 가격 또한 맥도날드 시그니처 버거라 할수있는 맥 스파이시 상하이 버거와 같다는 점에서 평점 이상 주기는 힘들듯 합니다. 다만, 100원이 기부된다는 점은 칭찬할만 합니다. 행운버거는 새해에 일시적으로 판매하는 한정메뉴이고 지금이 아니면 다시 한해를 기다려야 합니다. 그리고 평소 맥도날드 버거들에 길들여진 입맛을 잠시나마 잊게 해준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맛에서 만큼은 평점보다는 조금 높은 점수를 줄수 있을듯 합니다. 광고와 같이 맛을 잘 살렸고 두 제품 각각의 특징이 있으니 개인의 취향과 입맛에 따라 주문하여 드시면 좋을듯 합니다. 전 개인적으로 단맛을 좋아해서 골드가 더 취향에 맞을 줄 알았는데.. 레드가 더 괜찮았습니다. 저와 같이 두 제품을 비교하며 즐기는 것은 개인취향을 찾기에 좋은 방법이기 때문에 한번 시도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행운버거는 2021년 1월 27일까지 한정 판매하니 늦기전에 즐겨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