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족발!! 더만족~ "순살반반족발"에 셀프 주먹밥 추가로 가즈아~

by sketcher2020 2021. 1. 9.

자주 즐기는 국민야식 치킨~ 하지만 치킨만 너무 치킨만 먹으면 질리지 않겠습니까?

이번엔 족발로 갑시다!!


치킨 만큼이나 족발도 브랜드가 참 다양합니다.

그중 "더만족" 은 결혼하는 친구 덕에 맛보게 되었는데 이름과 같이 만족해서 가끔 집에서 시켜 먹습니다.

족발은 삶는 방식과 시간에 따라 맛에서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식어도 맛있는 족발이 있고 식으면 맛이 없는 족발이 이런 차이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맛부터 구성, 가격까지 찬찬히 살펴 보겠습니다.

제가 주문해서 먹은 메뉴는 제목과 같이 "순살반반족발 그리고 셀프 주먹밥" 입니다.

혼밥족인데 혼자 먹기에 양이 많았습니다.

물론, 대식가나 푸드파이터면 부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혼자 먹기에  많습니다.


더만족의 구성은 순살반반족발(XL)+야채 쌈+콩나물 국+된장,새우젓,소스+펩시500ml 에 추가한 셀프 주먹밥까지 입니다.

가격은 순살반반족발(XL) 36,000원, 셀프 주먹밥 2,000원, 배달팁 1,000원 합계 39,000원 입니다.

족발은 잡내를 잡고 살은 부드럽게 콜라겐이 풍부한 껍데기는 쫀쫀하게 만드는 것이 특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특징을 더만족은 잘 살려서 삶은듯 합니다.

뿐만 아니라 치킨과 같이 반반으로 즐길수 있으니 물릴수 있을 단점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매운맛은 약간, 보통, 매우 매운맛으로 조절 가능하고 매운소스도 향과 맛을 잘 살렸고 기분 나쁘게 맵지 않습니다.

그리고 같이 제공되는 사이드 중 과일과 식초를 접목한(?) 소스도 족발과 조합이 잘 맞습니다.

추가한 주먹밥도 의외로 양이 적지 않습니다.

직접 만들어 먹게끔 밥과 재료를 따로 구분하여 제공합니다.

귀찮을수 있으나 기호에 따라 크기를 조절해 직접 만들어 먹는게 좋은듯 합니다.

주먹밥 재료는 김과 깨소금으로 적절하게 간을 해서 너무 심심하지 않고 족발과 함께 먹기 적합합니다.

총평(별5개 만점)

맛 ★★★★

구성 ★★★

가격 ★★★

더만족의 족발을 이름과 같이 만족할만 합니다. 물론 구성과 겨격은 타 브랜드와 비슷하지만 왠지 기본기가 튼튼한 족발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족발은 특별한 것보다 적절하게 잘 삶는 것이 포인트라 생각하는데 식어도 먹을만한 더만족의 족발은 만족도가 높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매운소스도 더만족 만의 매운맛을 잘 살렸고 조절도 가능하니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이번주 야식은 족발로 의견을 굳혔다면 "더만족" 한번 고려 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