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푸라닭 두가지 시그니처를 맛보세요~ "블랙악마"

by sketcher2020 2021. 1. 10.

개인적으로 푸라닭 시그니처 이자 베스트는 기본인 푸라닭과 블랙알리오, 악마치킨 3가지 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은 어떤가요?"

이중에서 두가지 시그니처를 맛볼 수 있는 "블랙악마"는 양념치킨을 좋아하는 매니아에게 좋은평가를 받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푸라닭은 2가지 조리방식을 거칩니다.

1차 오븐조리, 2차 튀김조리로 푸라닭 만의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2가지 조리방식을 거치기 때문에 타 브랜드 치킨과 달리 기름기가 적고 더 바삭한 식감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맛 부터 구성, 가격까지 차근차근 살펴보겠습니다.

"블랙악마"의 구성은 블랙알리오 반 + 악마치킨 반 + 고추마요소스 + 각무 + 코카콜라500ml 입니다.

가격은 18,900원 배달팁 2,000원 합계 20,900원 입니다. 

블랙알리오는 깊고 진한 간장과 고소하면서 담백한 마늘을 조합한 단짠 궁합입니다.

마늘의 풍미도 느껴지고 조림시에 사용되는 진간장 처럼 단맛과 짠맛을 적절하게 느낄수 있습니다.

진간장을 예시로 들었다고 해서 짜다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딱!! 적절한 단짠의 궁합입니다ㅎㅎ


악마치킨은 푸라닭의 매운 양념 치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푸라닭의 홍보 글을 보면 "악마는 푸라닭을 먹는다? 매콤하다. 달콤하다! 한번 먹으면 절대로 빠져나올수 없는 악마의 유혹" 이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ㅎㅎ

홍보와 같이 매콤달콤한 맛을 느낄수 있습니다만 절대로 빠져나올수 없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ㅋㅋ

교촌에 레드시리즈가 있고 또래오래에는 핫 양념치킨이 있듯이 푸라닭만의 매운맛은 잘 살린 치킨입니다.


푸라닭의 또 다른 특징은 토핑에 있습니다.

블랙알리오, 악마치킨 모두 튀긴 갑자칩이 들어가고 블랙알리오에는 튀긴 마늘슬라이스, 악마치킨에는 튀긴 조각식빵이 특징에 맞게 들어 있습니다. 

치킨에 토핑 조합은 칭찬할만 합니다.

총평(별 5개만점)

맛 ★★★★

구성 ★★★★

가격 ★★★

푸라닭의 "블랙악마"는 두가지 시그니처를 맛볼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시그니처 답게 맛도 평균 이상은 되고 세가지 토핑까지 즐길수 있으니 양보다 질적으로 풍성하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여기에 푸라닭만의 포장과 디테일까지.. 프리미엄한 느낌에 좋은 점수를 줄수 밖에 없습니다. 여러 치킨 브랜드에서 제공되는 음료가 다이어트 되어 있는 시점에서 500ml 코카콜라 제공은 고객 입장에서 만족할만 합니다. 사실 치킨 한마리에 245ml음료는 너무 소박하기 때문입니다. 이것도 상술이긴 하겠지만 기업과 고객 모두 만족하는 구성과 서비스가 제공되면 좋을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