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맥도날드 스폐셜 메뉴 "상하이 든든팩" 과연? 든든할까요?

by sketcher2020 2021. 1. 4.

여러분은 맥도날드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뜬금없이 왜? 이 이야기를 하느냐... 공부도 하고 알고 먹으면 더 맛있기 때문이죠ㅎㅎ 맥도날드를 햄버거 전문 프랜차이즈로 알고 계신 분들은 눈에 보이는 1차적인 이미지만 알고 계신다고 보면 됩니다. 사실 맥도날드는 세계 최대규모의 부동산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자세히 알고 싶다면 2016년 제작된 영화 "파운더(The Founder)" 를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 되었으니 사업과 투자에 관심이 있다면 맥도날드의 성장 과정을 지켜볼 수 있는 기회가 될것이고 흥미롭고 재밌게 볼 수 있을듯 합니다.

출처 : 구글 이미지

자~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맥도날드 스폐셜 메뉴 중 하나인 "상하이 든든팩"에 대해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맥도날드 스폐셜 메뉴는 빅맥, 상하이 버거세트를 기본 베이스로 싱글팩, 든든팩이 존재 합니다. 싱글팩, 든든팩의 차이는 상하이 치킨스낵랩/불고기버거 그리고 맥너겟 4조각/6조각 입니다. 이름에 걸맞게 용량 차이라고 보면 됩니다. 저는 총 4가지 메뉴 중 "상하이 든든팩"을 주문하였습니다.

구성은 맥도날드 상하이버거 + 맥도날드 불고기버거 + 후렌치후라이(M) + 콜라(M) + 맥너겟 6조각 입니다. 가격은 배달팁 없이 12,000원 입니다. 각 지점마다 배달팁, 스폐셜 메뉴의 차이는 확인할 수 없으니 참고하세요.

상하이 버거의 풀네임은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입니다. 풀네임을 알아야 상하이 버거의 매콤한 맛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름에서 언급을 했기 때문이지요. 매콤한 시즈닝에 100% 닭가슴살 패티와 양상추, 토마토로 만들었기 때문에 아삭한 식감과 살짝 매콤한 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불고기 버거는 햄버거의 기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어떠한 음식점이든 기본이 맛있어야 모든 메뉴가 맛있기 마련입니다. 그런 점에서 맥도날드의 불고기 버거는 극강의 단짠을 자랑하는 불고기 소스과 고소한 마요네즈를 잘 접목한 버거입니다. 말 그대로 단짠의 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맥도날드의 후렌치후라이는 주문하여 바로 먹지 않는 이상 바삭함과 약간의 눅눅함은 감수해야 합니다. 배달을 고려한다면 조금 개선되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참!! 꿀팁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후렌치후라이는 튀긴 후 약간의 시즈닝(소금 간)을 합니다. 그런데 주문 시 시즈닝(소금 간) 제외한다면 즉석에서 바로 튀긴 후렌치후라이를 먹을수 있습니다. 다만, 악용하지 마시고 지점에 따라 불가능한 사항일 수 있다는 점 과 배달에도 적용이 되는지 확인할 수는 없다는 점 참고하세요.

마지막으로 맥너겟 입니다. 사실 맥너겟은 우리가 아는 치킨너겟과 비교 해볼 수 있고 큰 차이점은 없습니다.

총평(별점 5개 만점)

맛 ★★★

구성 ★★★★

가격 ★★★★

맥도날드의 상하이 든든팩의 구성과 가격은 개인적으로 "적절하다" 로 평가 하고 싶습니다. 버거 2개에 사이드 메뉴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고 적절한 양으로 포만감을 주니 배달팁 없이 12,000원 적당하지 않을까요? 각 제품을 별도로 구성해 봐도 이 가격을 맞출수 없습니다. 

사실 맥도날드는 가끔 주문해서 먹습니다. 정확한 시점을 확인할수 없지만 어느 순간 버거들이 다이어트를 한 느낌 듭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최근 버거들이 패티 사이즈와 버거의 크기로 승부하는 상황에서 맥도날도는 반대 전략을 쓰는듯 합니다. 하지만 전 개인적으로 더 좋은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이유를 들자면 요즘 버거들이 사이즈가 커서 먹기 힘든 것이 사실이고 사이즈, 구성이 달라짐에 따라 가격 상승의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점에서 맥도날드가 적절한 가격을 유지하고 타 브랜드와 달리 섭취가 편하면서 맛도 좋은 버거로 소비자에게 다가 간다면 좋지 않을까요? 앞서 소개한 영화 파운더의 맥도날드 초기 버거가 생각나네요. 간편 하면서 적절한 양으로 포만감을 주는 맥도날드의 든든팩 빅맥이든 상하이버거든 입맛과 취향에 따라 즐겨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