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크라운해태 해태제과 초코픽!! 누텔라 앤고와 비교한다면?

by sketcher2020 2021. 3. 14.

결론부터 말하자면 누텔라 앤고의 압승입니다. 비교불가, 대체 불가할 정도로 누텔라 앤고가 더 맛있다에 한 표를 던집니다. 물론, 개인차는 있겠지만 저와 같이 초코쟁이 이자 덕후라면 글쎄요.. 모두 누텔라 앤고를 선택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럼 왜? 초코픽 구입했는지, 누텔라 앤고가 더 맛있는지 하나하나 따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두 초코과자 모두 초코를 막대 형태의 스틱 과자에 찍어먹는 형태인데요. 초코픽은 초코+토핑캔디의 조합으로 누텔라 앤고보다 조합 면에서 났다고 볼 수는 있지만 토핑캔디가 그리 매력적이지는 않습니다. 이것 또한 개인차 이긴 하나 아무래도 이런 형태의 과자는 초코크림이 제 역할을 하는지와 양이 풍부한지가 관건이기 때문에 누텔라 앤고와 초코픽은 비교할 수는 있지만 대체 불가한데요. 누텔라 앤고는 아시다시피 누텔라라는 악마의 초코잼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제품이기 때문에 맛에서는 비교 자체가 안됩니다. 초코픽의 초코잼은 음.. 그냥저냥 초코맛이 나는 크림 정도로 생각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점성면에서도 누텔라가 앞서고 양에서도 누텔라와 확연한 차이가 납니다.

유일하게 초코픽의 장점이라면 바로 막대형태의 과자 즉, 초코와 토핑캔디를 찍어먹는 스틱과자인데요. 누텔라 앤고가 그냥 밀가루를 활용한 바삭한 과자라면 초코픽은 밀가루를 활용하긴 했지만 튀기고 고소한 맛의 더해서 스틱과자 자체는 누텔라 앤고 보다 맛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아셔야 할 것은 누텔라 앤고보다 맛다는 점입니다ㅎ 그리고 튀겼기 때문에 기름지고 손에 기름기가 묻는다는 점은 개인마다 평가가 다를 듯합니다.

 

그렇다면 호평보다 혹평을 하는 제가 왜? 초코픽을 주문해서 먹어 보았을까요?

바로 광고의 힘입니다. "우리 이혼했어요" 박세혁X김유민 전 아이돌이자 부부가 출현해 이동 중 김유민 씨가 초코픽을 먹는 장면을 본 것인데요. 이미 누텔라 앤고를 구입할 때 연관 제품으로 초코픽이 소개되어 호기심이 있던 찰나에 시너지 효과를 본 것입니다ㅎ 여러분.. 광고가 이렇게 무섭습니다. 제품 협찬이 되었든 아니든 결국 구매로 이어졌기 때문이죠ㅋ

 

초코픽은 제가 사는 주변 마트에서는 찾아보기 힘들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구입을 했는데요. 판매가가 1,500원으로 찍혀 있기는 하지만 온라인 구매를 했기에 실 구매가는 알 수가 없습니다. 중요한 건 제가 과자를 쟁여놓고 먹는다는 건데.. 초코픽 1박스(24개) 구입했기 때문에.. 먹긴 다 먹겠지만 즐거운 시간만은 아닐 듯합니다ㅠ

음.. 1박스 24개 언제 다 먹지.. 하아ㅠ

다 먹으면 그때 누텔라 앤고로 입맛을 다시 되살려야겠습니다.

그럼에도 초코픽이 궁금하거나 굳이 구입해 드셔 보실 호기심 강한 분들의 위해 구입처 링크를 남깁니다.

 

해태제과 초코픽 과자

COUPANG

www.coupang.com

만약 구입을 하신다면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첨부했기에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추천하는 누텔라 앤고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https://sketcher2020.tistory.com/9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