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양념치킨의 대명사 처갓집 양념치킨 과연~ 맛은 어떨까요?!

by sketcher2020 2021. 3. 8.

출처 : 구글이미지(처갓집 양념치킨)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처갓집 양념치킨은 양념치킨 하면 떠오르는 브랜드입니다. 하지만 저도 어릴 때 말고는 먹어 본 기억이 없을 만큼 선호하는 치킨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집 근방에 위치해 있어 오가며 자주 보게 되는데요. 여러 포스팅을 통해 양념류의 치킨을 소개해드렸지만 처갓집 양념치킨에 대한 포스팅은 없기도 하고 구미가 당겨 먹어보게 되었습니다. 집 근처다 보니 당연히 포장 주문으로 갑니다:)

포장은 3천원 할인

하지만.. 음료는 제공되지 않는 걸까요?

음료가 없네요ㅠ

사장님이 까먹으신 건지.. 아님 원래 제공 안 되는 건지..

다음에 물어보기로ㅎㅎ

사진 상 치킨 포장박스 사이즈가 달라보이지만 

동일 사이즈 입니다.

제가 주문한 처갓집 반반메뉴 양념반+와락간장반

가격은 포장기준 15,000원입니다.

메뉴의 구성과 가격은 지점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가 주문한 메뉴는 처갓집 양념치킨의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 처갓집 올리고당양념과 처갓집 와락 간장입니다. 양념류 치킨을 워낙 좋아하기도 하고 간장 치킨도 웬만하면 빼먹지 않기 때문에 반반으로 두 가지 한 번에 갑니다!! 윤기가 흐르는 것이 사진 상으로는 맛나 보이는데 과연~ 어떨지 차근히 살펴보시죠:)

처갓집 양념치킨의 메인!! 처갓집 올리고당 양념입니다. 물엿이나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 올리고당과 벌꿀, 생야채를 기반으로 맛을 냈다고 하는데요. 확실히 먹어보면 양념이 너무 자극적이지 않고 적절한 단맛과 감칠맛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떡사리 까지 같이 제공되는데 식어도 딱딱하지 않은 것으로 보아 쌀떡 혹은 쌀이 많이 함유된 떡으로 예상됩니다ㅎ

처갓집 양념치킨의 처갓집 와락간장 치킨입니다. 간장치킨의 매력은 아무래도 단짠 아니겠습니까?! 하지만 처갓집 양념치킨의 와락간장은 간장 본연의 맛은 잘 살렸지만 단짠 조합은 아쉬움이 남는 듯합니다. 타 브랜드에 길들여져서 그런지 몰라도 개인적인 취향에는 못 미치는 맛이었습니다.

 

전체적인 평가를 하자만 각 브랜드에서 강조하는 메뉴와 인기 있는 메뉴가 왜 존재하는지 다시 한번 일깨워주는 메뉴인듯합니다. 역시 처갓집 양념치킨은 양념치킨이 답 인듯 합니다. 제가 포장을 찾으러 갔을때도 홀에서 드시는 분들 모두 양념치킨을 드시는 것을 보아도 이를 증명하는 듯 합니다. 치킨 시장의 경쟁이 워낙 치열하다 보니 다양한 브랜드에서 상품을 다각화하고 마케팅에 적지 않은 투자를 하지만 그래도 각 브랜드만의 베스트 메뉴, 시그니처 메뉴가 존재하는 만큼 그 메뉴를 잘 보존하고 좋은 가격으로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신메뉴는 호기심에 한두 번 먹어볼 수 있지만 각 브랜드에 선호되는 치킨은 답이 정해져 있다는 것을 치킨 브랜드 대표님들은 알랑가 몰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