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이영자 치킨으로 알려진 60계치킨!! 핫한 "호랑이치킨"으로 가즈아~

by sketcher2020 2021. 3. 31.

이영자 씨를 광고 모델로 채택해 이영자 치킨으로 불리는 60계치킨(육십계치킨)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매일 새 기름을 사용하여 60마리만 조리한다는 것을 강조하며 입소문을 탄 치킨 브랜드입니다. 더 건강하고 깨끗한 치킨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60계 어플을 통해 실시간 주방 CCTV를 공개하고 있으며 오픈형 주방으로 매장에서도 조리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 각설하고 요즘 광고로도 밀고 있고 핫!하다는 호랑이치킨 저와 함께 살펴보시죠:)

우선 60계치킨(육십계치킨) 하면 고추치킨, 간지치킨을 베스트 메뉴로 꼽을 수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메뉴입니다. 그런데 뜬금없이 호랑이치킨이 아닌 고추치킨, 간지치킨을 언급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60계치킨 호랑이치킨이 고추치킨과 간지치킨을 베이스로 하기 때문입니다. 

60계 치킨에서 제공하는 호랑이 치킨 소개 문구를 살펴보면 "호랑이처럼 힘차고 희망찬 기운을 드리는 범상치 않은 치킨~ 기존 고추치킨과 같이 은근하게 올라오는 약한 매콤함과 간지치킨처럼 고소하면서 짭짤하며 갈릭파우더로 인해 알싸한 맛과 콘플레이크로 매콤달콤함을 더한다."라고 합니다. 참.. 기네요ㅎㅎ

핵심은 매콤달콤하고 고추치킨과 간지치킨이 베이스이며 갈릭파우더와 콘플레이크가 추가되었다는 얘기입니다.

60계치킨 구성입니다.

호랑이치킨+콜라225ml+각무+마요네즈

가격은 18,900원, 배달 팁 2,000원

합계 20,900원입니다.

60계치킨 호랑이치킨과 같이 제공되는 마요네즈입니다.

딱 보면 윤기가 도는 것이 매콤함 보다는 달달함이 더 느껴지는 듯합니다.

마요네즈는 특별한 것 없이 시중에 구입 가능한 마요네즈와 동일합니다.

어떻게 활용해 먹는지는 뒤에서 좀 더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60계치킨 호랑이치킨은 치킨과 웨지감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지점마다 맛과 베이스는 비슷하지만 구성과 비주얼은 차이가 있기 때문에

혹여나 웨지감자가 포함되어 있지 않더라도 오해하지는 마시길~

근데.. 소개 문구에서 강조한 콘플레이크는 음.. 콘프레이크 라기엔 너무 소박하지 않나요?

물론 치킨만 맛있다면 큰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그래도 비주얼이 광고와 너무 차이나네요ㅠ

호랑이 치킨에 같이 제공된 마요네즈는

이렇게 호랑이 치킨의 달달함과 느끼함?! 을 적절하게 잡아주기 위해 활용합니다.

 

전체적으로 평가하면 60계치킨의 호랑이치킨은 오묘한 맛을 가진 치킨이라고 말할 수 있을 듯합니다. 소개 문구에서 알 수 있듯 매콤달콤한 치킨인 것은 사실이지만 비주얼과 맛을 보면 BHC치킨의 "뿌링클"이 떠오르기도 합니다. 전혀 다른 맛이긴 하지만 처음 뿌링클을 맛보았을 때 느꼈던 색다르고 특징 있는 치킨이라는 점이 비슷합니다. 뿐만 아니라 호랑이 치킨은 극강의 단맛을 자랑하기도 하는데요. 제가 달달한 것을 좋아함에도 단맛을 강하게 느낀다면 단맛을 싫어하는 분들에게는 호불호가 강할 치킨입니다. 단맛의 정도는 달달한 치킨 하면 떠오르는 교촌치킨의 허니시리즈 보다 더 강하다고 생각합니다.(물론,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달달한 치킨은 아니기에 직접 드셔 보시고 판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60계 치킨 고추치킨과 간지치킨, 마늘의 풍미와 달달함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호랑이치킨!! 색다른 치킨을 찾고 계시거나 호기심이 강하신 분들은 한번 드셔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