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tness & health

홈 트레이닝 기구 생각하시나요? "TRX"는 어떠세요?

by sketcher2020 2021. 1. 15.

 

출처 : 구글이미지

코로나의 여파로 헬스장 뿐 아니라 맘편히 운동할수 있는 공간이 제한적인 상황입니다.

그래서 집에서 운동하는 방식으로 대체되고 있고 시간적 여유가 없으신 분들은 이미 홈 트레이닝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렇다 보니 자연스레 홈 트레이닝 기구를 생각하게 되는데 덤벨부터 시작해 크게는 런닝머신, 파워랙 까지 많은 공간을 차지하는 장비들을 들이곤 합니다.

하지만 사실 이런 장비들을 들여놓을 공간도 충분하지 않을 뿐더러 웬만한 운동 매니아가 아닌 이상 활용도 또한 높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트레이너 일을 할 당시에도 회원들에게 많은 장비들을 추천하지 않았습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저는 개인적으로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 보관이 용이하며 활용도가 높은 장비들을 좋아하고 추천합니다.

1. 요가와 스트레칭을 위한 매트

2. 폼롤러

3. TRX 

 

TRX 크로스핏 운동기구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이중 서스펜션 트레이닝이라 불리는 "TRX"는 천장에 매달린 스트랩을 활용해 개인의 체중을 이용한 운동 방식입니다.

TRX는 미국 해군 특수부대에 의해 개발 되었으며 헬스장을 이용할수 없는 상황에서도 운동기구를 사용할 때와 비슷한 운동강도의 트레이닝을 하기위해 고안해 낸 트레이닝 방법입니다.

이런 TRX의 장점은 바디웨이트 트레이닝라는 점입니다.

즉, 체중과 거리, 각도로 운동의 강도를 조절할수 있기 때문에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운동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하지만 주의 및 고려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1. 집에서 활용할 수 있지만 아주 단단하고 견고한 물체나 기둥이 필요하고 2~3m 높이에 설치해야 합니다. (체중을 이용하기에 확실한 고정이 필요합니다. 또한 체중의 부하를 이용함으로 거리, 각도 조절을 위해 높이가 보장되어야 합니다.)

2. 운동 시 바닥이 미끄러우면 안됩니다. (바닥이 미끄러울 경우 넘어질수 있고 심할 경우 큰 부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체중의 부하를 과하게 이용할 경우 어깨, 손목 등에 무리한 압력이 가해질 수 있습니다. (손잡이를 잡고 체중을 활용하기 때문에 근력이 부족할 경우 관절에 무리가 될수 있습니다.)

4. 장비 관리가 필요합니다. (가정에서 사용한다면 큰 문제는 없겠지만 나일론, 금속을 사용하여 제작했기 때문에 습도, 온도를 주의해야 합니다.)

5. 트레이너를 통해 정확한 자세를 지도 받거나 관련 영상을 통해 단계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무작정 따라하기 보다 올바른 자세를 지도 받거나 영상을 활용해 나에게 맞는 강도 설정이 필요합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우리가 본격적인 웨이트 트레이닝을 앞서 기초를 쌓기에 맨몸 운동만큼 좋은 것도 없습니다.

맨몸 운동은 체중을 이용하기에 부상의 위험이 적고 기초 체력과 근력을 발달하기에 최적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TRX를 활용하지 않고 푸쉬업, 스쿼트, 싯업 등을 할수 있기는 하지만 추가적인 효과와 다양한 운동을 하기 위해 장비의 도움이 필요한 것도 사실입니다.

홈 트레이닝 이라는 명목으로 많은 장비를 보유하기 보다는 공간의 활용도를 높이고 다양한 운동을 할수있는 TRX를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