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tness & health

전직 트레이너가 추천하는 운동 4가지

by sketcher2020 2020. 12. 29.

안녕하세요^^ 스케쳐 입니다.

헬스(웨이트)를 하면서 슬럼프, 정체기를 극복하는 방법의 한가지로 운동 갈아타기를 추천 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처음 운동을 시작하고 헬스(웨이트) 외 다른 운동을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4가지 운동을 추천 해드릴까 합니다.

전직 트레이너 추천하는 운동 4가지

1. 수영

수영은 근력, 지구력, 심폐기능을 강화 시켜줄 뿐만 아니라 관절의 부담을 줄이며 운동할수 있는 좋은 운동입니다. 물론 연세가 있으시다면 수중에서 할수있는 에어로빅 "아쿠아로빅"으로 대체할수 있고 물 공포증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수영을 통해 극복할수 있습니다. 저 또한 트라우마로 인한 물 공포증을 가지고 있었지만 수영을 하면서 어느정도 극복했고 유튜브를 통해 물 공포증과 관련된 영상들을 참고하며 공부하고 적응하는 법을 배우기도 했습니다. 물 공포증을 극복하는 방법은 물과 친해지는 법을 배우는 것이기 때문에 도전 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2. 클라이밍

클라이밍은 밸런스에 좋은 운동이며 신체 전반에 걸친 근육을 사용하기에 근력, 근지구력을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등반에 따른 정복감, 성취감과 더불어 자기만족이 높은 스포츠 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비만, 과체중, 근력이 부족한 상태라면 고려해야 할 운동입니다.

3. 마라톤

달리기(런닝)의 끝이라고 할 정도로 체력 소모와 운동량이 많은 운동이자 근 지구력, 심폐기능 발달에 좋은 운동입니다. 뿐만 혈액 순환과 대사를 높혀 심혈관 질환 예방하고 제 2의 심장이라 불리는 종아리 근육 발달에도 도움이 됩니다. 바로 마라톤을 시작하기엔 무리가 되기 때문에 가벼운 걷기를 시작으로 조깅>>런닝 순으로 조금씩 점진적으로 접근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4. 요가 & 필라테스

노화현상 중 하나가 유연성 감소입니다. 유연성은 일상 생활에서 일어날수 있는 부상을 예방하는 중요한 요소 입니다. 뿐만 아니라 운동 중 발생할수 있는 부상에서도 유연성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런 유연성을 회복하고 늘리기에 좋은 요가 & 필라테스는 여성보다 남성, 연세가 있으신 분들이 더 관심 가져야할 운동 입니다. 특히!! 웨이트를 많이하시고 유연성이 부족하다면 추천 드립니다.

위 4가지 운동을 추천하는 이유는 몸 전체의 밸런스와 근력, 근지구력, 심폐기능 발달에 도움이 되는 운동이기 때문입니다. 저도 트레이너로 일을 하며 시합도 출전해보고 외형적인 신체 발달에 중점을 두었지만 결국 건강을 위해 근력, 근지구력, 유연성, 밸런스, 심폐기능 등을 고려해야 된다는 것을 깨달았고 헬스(웨이트)의 비중을 줄이고 다양한 운동을 접하고 있습니다. 

헬스(웨이트)가 모든 운동의 베이스가 된다는 점만 기억하시고 꾸준히 하시되 너무 헬스(웨이트)에 집중하여 단순히 눈에 보이는 육체미에 빠지지 않게 경계하시고 신체 전반적인 발달과 밸런스를 유지를 위해 꼭!! 여러가지 운동을 경험하고 시도하면서 다양한 자극을 주시길 권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