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맥도날드 미트칠리버거 비프, 치킨 중 여러분의 선택은?

by sketcher2020 2021. 2. 3.

맥도날드에서 판매 기간을 정해두고 새롭게 출시한 "미트칠리버거"!! 드셔 보셨나요?

저는 서점에 볼일이 있어 나간 김에 매장을 찾아 맛보았는데요~

막상 맛보니 호볼호가 심하게 갈릴듯한 메뉴로 느껴졌습니다.

 

우선 맥도날드 미트칠리버거는 미트칠리 비프버거와 미트칠리 치킨버거 2가지로 나누어 집니다.

두 버거의 차이점은 버거의 패티가 치킨, 비프라는 점과 베이컨의 첨가 유무입니다.

베이스는 두 버거 모두 미트칠리, 사워크림을 동일하게 사용되었습니다.

주문은 두 버거를 비교하기 위해 미트칠리 비프버거 단품, 미트칠리 치킨버거 세트로 하였습니다.

구성은 기본 세트 구성에 미트칠리 비프버거, 미트칠리 치킨버거만 변경 및 추가되었습니다.

가격은 단품으로 구입 시 미트칠리 비프버거 5,600원, 미트칠리 치킨버거 5,000원입니다.

세트는 추가금액 1,300원 포함하여 미트칠리 비프버거 세트 6,900원 미트칠리 치킨버거 세트 6,300원입니다.

매장에서 섭취했기 때문에 맥딜리버리 가격과 차이가 있습니다.(단품, 세트 모두 700원 차액이 있습니다.)

본격적인 비교입니다.

두 버거 모두 미트칠리와 사워크림 넉넉하게 사용 되었습니다. 

하지만 사진에 보이듯이 패티가 두껍고 버거가 푸짐하고 넉넉하게 느껴지는 것은 미트칠리 치킨버거입니다.

미트칠리버거의 특징이라 할수있는 미트칠리와 사워크림은 치킨버거 보다는 비프버거에 더 잘 어울리기는 합니다.

 

그리고 미트칠리버거 비프와 치킨의 또 다른 차이점은 베이컨의 첨가 유무입니다.

미트칠리 비프버거에만 베이컨이 첨가되니 참고하세요.

다만, 차액 600원에 비해 미트칠리 비프버거가 부실하다는 점은 숨길수가 없습니다.

 

베이스로 사용되는 미트칠리는 우리가 한 번쯤 맛보았을 칠리소스의 맛을 강하게 느낄 수 있고 향도 강한 편이라 평소 칠리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호볼호가 심할 듯합니다.(단맛은 없습니다.)

 

버거 주문 시 고민이 된다면 양과 질로 결정을 하시고 양을 선택한다면 미트칠리 치킨버거, 질로 결정을 하신다면 미트칠리 비프버거가 좋은 선택이 될 듯합니다. 다만, 미트칠리버거의 특징인 미트칠리와 사워크림을 더 잘 느끼기 위해선 미트칠리 비프버거가 더 좋은 선택이라는 점을 참고하세요:)

 

물론 가장 좋은 방법은 두 버거를 비교하면서 섭취할 수 있는 세트+단품 추가 구성이 베스트입니다.

맥도날드 미트칠리버거는 맥도날드 버거 판매 시간인 오전 10시 30분~ 다음날 오전 4시까지이며 판매 기간은 2021년 1월 28일(목) ~ 2월 24일(수)까지 한정메뉴라는 점 참고하셔서 늦지 않게 맛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