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교촌치킨 하면 "교촌 허니 오리지날" 아닙니까?

by sketcher2020 2021. 1. 28.

출처 : 구글이미지(교촌치킨)

교촌치킨 하면 생각나는 시리즈가 3가지 있습니다.

1. 오리지날 2. 허니 3. 레드

오늘은 그중에서 교촌 허니 시리즈에 속하는 "교촌 허니 오리지날" 입니다.

어? 콤보가 더 인기가 많지 않나?라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실 텐데

맞습니다ㅎㅎ 교촌치킨도 오리지날보다 콤보가 인기가 많습니다.

 

그런데 왜? 오리지날이냐...? 제 포스팅을 여러 개 보신 분들은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운동할 때 닭의 한 부위(닭가슴살) 주로 먹다 보니 부위를 특정해 먹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닭은 부위별로 식감과 맛이 다르기 때문에 이왕 먹는 거 다양하게 즐기는 게 좋지 않겠습니까?

자~ 그럼 각설하고 이제 구성부터 가격 그리고 맛까지 찬찬히 살펴보시지요.

교촌 허니 오리지날의 구성은 허니 오리지날+각무+펩시245ml입니다.

(브랜드별 가격 경쟁도 좋지만... 그 결과 음료는 수년간 다이어트 되었다ㅎ 245ml면 한잔이다!!)

교촌 허니 오리지날의 가격은 15,000원 배달팁 2,000원 합계 17,000원입니다.

 

교촌 허니 시리즈의 특징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달콤함입니다.

단순히 허니 시리즈가 달기만 했다면 큰 인기를 누릴 수 없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달콤함 넘어 짭짭한 맛까지 더했기 때문에 성공했다고 봅니다.

물론 호볼호는 있겠지만 시그니처이자 베스트 메뉴로 손꼽히는 것을 보면 증명된 듯합니다.

참!! 교촌치킨의 허니시리즈는 오리지날, 레드 시리즈에 비해 튀김옷은 두껍지만 바삭함을 잘 살린 치킨입니다.

(튀김옷이 조금 두꺼운 것은 허니 양념을 잘 베이게 하기 위한 방법은 아닐까요?)

총평(별 5개 만점)

맛 ★★★★☆ (4개 반)

구성 ★★★ (3개)

가격 ★★★★ (4개)

 

교촌치킨의 허니시리즈는 제 최애 치킨 TOP3 중 하나입니다. 

그렇다 보니 점수가 후하다고 할 수 있지만 이미 교촌치킨 이라는 브랜드에서 시그니처이자

베스트 메뉴로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저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메뉴인 듯합니다.

교촌 허니시리즈도 양념치킨의 한 종류이지만 가격은 교촌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교촌 오리지날과 같기 때문에

평균 2만 원대인 치킨값에 비해 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교촌치킨에서 실수한 것일까요?)

무튼 교촌 허니시리즈 출시 당시 교촌에서 현명한 선택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교촌은 음료가 늘 아쉽긴 하지만 평소 다양한 시즈닝과 양념치킨류를 즐기시는 분들께 추천할만 합니다:)

 

 

 

 

댓글